REFURB
PROJECT

1명이 1년에 평균적으로 내다버리는 옷이 37kg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직물 9200만 톤 폐기물 발생하고 있습니다. 1초마다 쓰레기 트럭 한대 분량의 의류 폐기물 발생하고 있습니다. 2030년 버려지는 직물의 총량이 연간 1억3400만톤 추정합니다.


옷 소비가 정점에 달함에 따라 소비자 1명의 옷 구매량이 15년전보다 60% 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1분간 거래되는 의류의 규모는 2톤 전 세계적으로 매년 5600만 톤의 의류 구매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Recycling Rates

의류의 수명은 2~10년 추산, 속옷과 티셔츠는 1~2년
수트와 코트는 4~6년
전 세계 의류 소재의 재활용 비율은 12%
종이,유리,플라스틱 페트병 재활용률은 각각 66%, 27%, 29%

 

옷을 만드는 천은 섬유와 접착제 액세서리의 조합.
섬유는 천연 실과 인공 필라멘트, 플라스틱과 금속의 혼합으로 이루어집니다.

면 100% 티셔츠에도 보통 폴리에스테르 같은 재료로 된 라벨이나 봉제실 같은 것들로 이루어지고, 지퍼나 단추, 폴리에스테르 봉제실등과 색을 내기 위해 염료도 들어갑니다. 때문에 옷 소재를 분류해 재활용하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옷 중 대부분은 "물질 대 물질“ 재활용 이라고 하는 방식으로 재활용 됩니다. 오래된 양털 점퍼가 카펫이 되거나, 캐시미어가 양복이 되는 원리입니다.

2015년 기준 이러한 방식으로도 재활용 된 헌 의류는 전체의1%도 안됩니다. 현재로써는 중고 시장을 활용해 제품의 순환주기를 더욱 길게 유지함으로써 연간 발생하는 의류 폐기물을 최대한 지연시켜야 합니다.

옷의 순환

옷을 만드는 천은 섬유와 접착제 액세서리의 조합. 섬유는 천연 실과 인공 필라멘트, 플라스틱과 금속의 혼합으로 이루어집니다. 면 100% 티셔츠에도 보통 폴리에스테르 같은 재료로 된 라벨이나 봉제실 같은 것들로 이루어지고, 지퍼나 단추, 폴리에스테르 봉제실등과 색을 내기 위해 염료도 들어갑니다. 때문에 옷 소재를 분류해 재활용하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옷 중 대부분은 "물질 대 물질“ 재활용 이라고 하는 방식으로 재활용 됩니다. 오래된 양털 점퍼가 카펫이 되거나, 캐시미어가 양복이 되는 원리입니다.

2015년 기준 이러한 방식으로도 재활용 된 헌 의류는 전체의1%도 안됩니다. 현재로써는 중고 시장을 활용해 제품의 순환주기를 더욱 길게 유지함으로써 연간 발생하는 의류 폐기물을 최대한 지연시켜야 합니다.

브랜드 윤리적 사명

결과적으로 지속가능한 의류 산업을 위해서는 산업에 보다 근본적인 변화가 나타나야 합니다. 직물과 섬유, 옷이 재활용이 쉽게끔 만들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해조류로 섬유와 염료를 만들거나, 코티지 치즈를 물과 함께 반죽해 미세한 섬유를 만들어내어 천연 소재를 개발하여 생분해 될 수 있게끔하는 신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는 특정 브랜드나 회사의 역할로만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의류 제조사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에 걸친 혁신과 약속이 필요합니다.

워즈(WORDS)는 의류제조와 판매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지속적이고 환경적인 원단개발과 지배구조등에 꾸준히 투자하고 발전시키는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축하는 이니셔티브를 가집니다. 2030년에는 워즈(WORDS)를 구성하는 제품,매출,조직등의 약 70%이상을 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하게 바꾸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Our Mission

결과적으로 지속가능한 의류 산업을 위해서는 산업에 보다 근본적인 변화가 나타나야 합니다. 직물과 섬유, 옷이 재활용이 쉽게끔 만들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해조류로 섬유와 염료를 만들거나, 코티지 치즈를 물과 함께 반죽해 미세한 섬유를 만들어내어 천연 소재를 개발하여 생분해 될 수 있게끔하는 신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는 특정 브랜드나 회사의 역할로만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의류 제조사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에 걸친 혁신과 약속이 필요합니다.

워즈(WORDS)는 의류제조와 판매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지속적이고 환경적인 원단개발과 지배구조등에 꾸준히 투자하고 발전시키는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축하는 이니셔티브를 가집니다. 2030년에는 워즈(WORDS)를 구성하는 제품,매출,조직등의 약 70%이상을 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하게 바꾸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 A 빈티지 플리마켓

    소비되는 제품을 브랜드사가 끝까지 책임져, 순환시키는 중고 제품 활성화를 목표

  • B 공유경제 기반의 렌탈비지니스

    판매부터 폐기까지 모두 순환시키는 브랜드사 책임화

  • C 친환경 소비재 생산

    생분해되는 제품,부자재등을 완벽히 개발하고, 브랜드사와 소비자간의 직접적 서비스인 구독경제 실현 소비자들과 연결되는 모든 이해관계자(STAKEHODLER)의 풍족한 삶을 보장하고, 더불어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환경의 긍정적인 효과 증대 도모.

전세계적으로 의류의 재활용은 전체 의류 소비의 1%도 안됩니다.
현실적 대안으로 우리가 발생시킨 의류제품을 다시 수거해 중고 시장 산업을 활용해 의류 제품의 순환주기를 더욱 길게 유지함으로써 연간 발생하는 의류 폐기물을 최대한 지연시키며, 2030의 친환경 이니셔티브를 순차적으로 구축해나아가겠습니다.

PROCESS

  • 1 Words사 브랜드(YALE,PHYPS)제품 구매 고객 대상 참여 가능.
  • 2 매월 1일~7일간 메인배너를 통해 리퍼브 프로젝트 50명 응모진행.(추후 전체 인원으로 확대)
  • 3 당첨자 선정 후 7일이내 Words가 제품 회수(기부,후원,판매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깨끗하게 세탁 부탁드립니다.)
  • 4 제품 회수 후 50명에게는 전상품 사용가능한 브랜드쿠폰(50%)과 리퍼브 프로젝트 참여를 증명하는 증명서(Certification)증정.
  • 5 리퍼브 프로젝트에 당첨된 50명은 리퍼브 프로젝트 증명서(Certification)를 자신의 SNS에 (@PHYPS_DEPARTMENT)계정태그하여 업데이트
  • 6 증명 된 후 전상품 사용가능한 50% 쿠폰 증정
  • 7 회수된 제품은 장애인의 일자리를 지원,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A. 굿윌스토어 기부와 B. PHYPS 웹사이트(리퍼브 프로젝트)에서 재판매 진행.

@Phyps_department

핍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예일과 핍스의 다양한 소식과 혜택을 만나보세요.

GAME

Recently Viewed Products